음악/음악공통

Linn AV 5103 5125

yoonwoonam 2015. 4. 7. 17:27

 

 

LINN AV5103 System Controller/AV5125 Power Amplifier

 

음의 속살까지 보여주는 섬세한 재생력
린 사는 공기 맑고 아름다운 스코틀랜드에 있다. 그래서인지 린의 제품들은 하나같이 산소처럼 깔끔하고 무색 투명한 느낌을 준다. 심플한 회로 구성과 내부 아트워크로 몸집을 줄이고 음질의 신호 경로도 최단화하는 린의 제품들은, 덩치 큰 제품이라고는 5150과 멜로딕이라는 서브 우퍼 외에는 없다. 린의 철학인 ‘SIMPLY BETTER’에 따라 모두가 콤팩트한 크기에 스마트하게 동작하도록 되어 있다.

정확하고 감성적인 린 사운드
린의 하이엔드 홈 시어터 패키지인 AV51 시리즈의 핵심 컨트롤을 담당하는 AV5103 프리프로세서와 최근 등장한 5채널 파워 앰프 AV5125가 필자에게 들어왔다. AV5103은 이번이 세 번째 만남이라 매우 익숙하지만 새로운 파트너 AV5125와 함께 한 만남인 탓에 또 다른 신선함을 준다. 이 둘의 조합은 홈 시어터 시스템에서 린이 추구하는 사운드를 그대로 들려준다. 확실한 개성이 존재하는 사운드,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정확하고 감성적인 사운드를 그려준다. 린의 5채널 파워 앰프 AV5125는 지난 2001년 11월호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으니, 이번 호에서는 이 둘의 궁합과 프리프로세서 AV5103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참고로 말한다면 5채널 파워 앰프 AV5125는 프리프로세서 AV5103을 제대로 보필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생각이다. 이것은 AV5125가 잘못 만들어진 게 아니라 상대적으로 AV5103의 능력이 출중하여 AV5125 앰프가 약하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AV5103은 하이엔드급 프리프로세서인데 비해 AV5125는 중급 수준의 파워 앰프로 AV5103의 매력을 뽑아내기에는 힘이 부치는 모습이다.
하지만 린 AV51 시리즈의 스피커들과 물리면 물 만난 물고기 마냥 섬세하고 화려한 광채를 뽐내며 활기차게 역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니 이것이 그만의 장점이자 한계점이라고 볼 수 있다. 홈 시어터의 5.1채널 스피커 중에서 AAD, 린, 피에가, 야모, 미션, 셀레스천 등과 같은 중급 스피커 시스템과 어울리게 하면 AV5125 파워 앰프만의 섬세하고 파워풀한 모습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스위칭 파워로 효율적 전원 관리

프리프로세서 AV5103은 시장에 나온 지 이미 3년이 되어가지만 아직도 프리앰프와 AV 프로세서로의 성능은 대단히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이엔드 감각을 지닌 2채널 스테레오 재생을 위한 바이패스 기능은 A/D와 D/A 컨버터를 바이패스시켜 아날로그단을 바로 거치게 함으로써 훨씬 순도가 높은 프리앰프로서의 기능을 강화했으면서도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디지털적인 감각을 유지하고 있다. 이런 심플함과는 달리 섬세하고 아날로그적인 사운드는 린의 존재감을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 이는 클라쎄 SSP-75와 세타 카사노바 등의 하이엔드 프로세서에서도 찾아 볼 수 있는 공통점이다.

서라운드 기능은 돌비 디지털과 DTS, 그 외에 세 가지의 기본적인 음장 모드가 있다. 다양하지는 않지만 재생되는 음질만은 어느 제품에 비해서도 뒤떨어지지 않을 만큼 대단히 정교하게 연마된 느낌이다. 내부를 보면 하이엔드급 프리앰프 기능을 수행하면서도 밸런스 입·출력을 두지 않는 속사정이 이해가 간다. 다른 프로세서는 아날로그 신호가 들어오면 A/D와 D/A 컨버터 회로를 거치면서 신호의 열화를 가져오는데, AV5103은 패스스루를 이용해 뛰어난 성능의 프리 앰프부로 바로 보내져 신호경로를 최소화했다.

사용한 부품 역시 신뢰감이 높은 것을 선별했다. 돌비 디지털에는 조란(Zoran), DTS에는 크리스탈 세미컨덕터 사의 DSP칩을 이용했고, DAC부에는 크리스탈 사의 20비트 칩을 사용해 최상의 성능을 이끌어내고 있다. 전원부에는 린 사가 자랑하는 스위칭 파워가 사용돼 전원 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원래 스위칭 파워는 컴퓨터나 고정밀 파워가 필요한 산업용 전자장비에서 효율적인 전원 관리를 위해 사용되던 것이다. 가장 큰 특징은 체구가 작으면서도 출력을 많이 낼 수 있다는 것으로 응답 특성도 빠르고 열이 적게 나는 것 또한 매력이다.
뒷면의 입·출력 단자는 오디오에 5개의 디지털 입력이 있는데 4개는 동축, 1개는 광이다. 10조의 아날로그 오디오 입력은 풍부함을 자랑하며, 비디오 입력으로는 8개의 콤포지트와 2개의 S 비디오가 있다. 단 콤포넌트 비디오 단자는 없다. AV5103은 독자적인 알고리즘으로 셋업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때문에 일본의 AV 리시버 앰프에 익숙해져 있는 사용자라면 다소 당황할 수 있다.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약간 걸리겠지만 방법만 알면 매우 편리하다. 스피커의 레벨 설정과 거리, 그리고 각종 패러미터를 셋업하고 나니 대단히 정교한 음장이 펼쳐졌다. 셋업 메뉴에 베이스 매니지먼트가 없는 것이 흠일 수 있는데 이것은 동사에서 나오는 서브 우퍼의 능력과 만듦새를 생각하면 이해가 되는 부분이다. 필자는 다섯 개의 틸 스피커를 사용하지만 서브 우퍼만은 린의 5150Ⅱ 서브우퍼를 고집하고 있다. 스피커 자체에 각종 설정 파트가 세분화돼 있어 프로세서에서 따로 베이스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이 없어도 충분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 나오는 서브우퍼는 대부분 자체적으로 크로스오버와 레벨을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AV5103과 연결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으리라 생각한다.

고급 프로세서의 진면모 발휘
처음에는 린 AV5125에 물려 청취했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AV5103을 보필하기에는 역부족인 것을 느껴 브라이스톤 9B ST THX, 문 오디오의 타이탄 HT200의 멀티채널 파워 앰프와 어울리게 했다. 그러자 예전에 들었던 AV5103 특유의 매력이 한껏 펼쳐졌다. 영화 「글래디에이터」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막시무스와 황제의 결투 장면에서 콜로세움에 운집한 시민들의 웅성거림이 대단히 넓고 깊이 있게 펼쳐지며, 탁 트인 음장의 개방감은 자연스러운 앰비언스와 화면에 비치는 현장의 디테일을 더욱 사실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 이 장면에서는 센터 이미징이 특히 중요한데, 박력 있게 쭉 뻗는 느낌은 덜해도 낱낱이 보이는 해상력과 소스에 담긴 정보량을 극대화시키는 성능이 탁월한 것을 엿볼 수 있다.

2채널 프리앰프 기능은 mbl 8010M과 물려 알아보았다. XRCD에 담긴 재즈 보컬 야신타의 목소리가 스피커 뒤로 맺히는 스테이지 위에 무색 투명하고 아름답게 투영된다. 힘이 강조된 여타 프리앰프에 비해 소리의 힘은 뒤질지 모르겠다. 하지만 섬세하고 투명한 느낌의 재생 능력만은 홈 시어터 환경에서의 프로세서와 순수 아날로그 프리앰프로서의 성능이 수준급이라는 평을 들을 만하다. 호소력 짙은 소노리티 재생이 힘에 부칠 때는 깨끗하고 정밀한 사운드로 극복하고, 다소 차갑게 느껴지는 공기감과 선이 가늘어지는 표현력은 스웨터의 실오라기 하나의 질감까지 느낄 수 있을 만큼 섬세한 사운드로 린의 개성을 강력하게 주장한다. 잡티 하나 없이 깨끗하고 맑은 앰비언스는 청취 공간의 먼지까지 보이게 할 만큼 섬세한 AV5103의 특징을 드러낸다.

다이내믹한 사운드가 매력인 「U-571」이나 「쥬라기 공원 3」에서는 동급의 프로세서 렉시콘 MC-1이나 메리디언 568에 비해 중·저역의 파워풀한 매력은 덜하지만 음폭의 크기가 충분하며 현장의 세분화된 표현력도 눈에 띈다. 명료한 대사 전달과 산만하지 않은 리어 서라운드 분포가 잘 짜여진 직조물처럼 정교한 임팩트를 깔끔하게 전달한다. 특히 효과음과 대사가 아주 많이 혼합됐을 때 세세하게 펼쳐내는 능력과 흐트러지지 않는 전면의 음향 밸런스는 자연스럽게 품위를 유지해 고급 프로세서로서의 신뢰감을 준다.
린 만의 독특한 방식이 담겨 있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비교적 까다로운 편이지만 여기에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AV5103의 독자적인 세계에 강렬하게 흡입될 수 있을 것이다. 홈 시어터 환경을 섬세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제품으로, 특히 음악 소스에서 뛰어난 감각을 지녔다.

Linn이 처음 AV5103을 주축으로 하는 AV51시스템을 출시하던 당시에는 DTS를 지원하지 않았었고 지금의 5채널 앰프인 AV5125대신 5105 스테레오 앰프로 구축되던 것이었으나 현재는 AV5103과 AV5125의 조합으로 하이엔드 홈시어터와 음악의 동시 만족을 노리고 있다.

 

간단히 소개를 하자면 AV 시스템 컨트롤러인 AV5103은 당연히 돌비 프로로직과 돌비 디지털 및 DTS를 지원한다. D/A, A/D 변환도 물론이고 아날로그를 디지털로(예를 들면 LP를 CD-R로)나 디지털을 아날로그로(이를테면 CD에서 카세트데크로)서로 녹음하더라도 5103 자체에서 디지털로 변환이 가능하다. 즉 디지털 기기는 동축이나 광연결 한가지만 하더라도 아날로그로 보내거나 받아서 레코딩할 수 있다.

또 Multiple Signal Re-clocking 방식이란 것을 채택해서 지터를 감소시키고 린 특유의 음장 모드인 Limbik을 사용하면 2채널로도 5.1 채널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입출력 단자로는 우선 5개의 디지털 인풋을 가지고 있는데 4개의 동축과 1개의 광인풋을 가지고 있으며 동축 중의 하나는 LD로부터 RF신호를 받아 처리할 수 있다. 아울러 2개의 동축 디지털 아웃을 가지고 있다.

아날로그 오디오 인풋은 무려 10쌍을 가지고 있고 아웃으로는 3쌍의 메인 좌우 아웃과 센터, 서브우퍼, 서라운드의 각 아웃을 가지고 동시에 3쌍의 레코드 아웃도 지니고 있다.

비디오 스위칭 부분도 2개의 S-Video와 8개의 컴포지트 입력과 2개의 S-Video, 4개의 컴포지트 출력을 가지고 있어 부족함은 없으나 광대역의 프로그레시브 신호나 HD급 신호를 처리할 수 있는 컴포넌트 입출력이 없는 것은 대단히 아쉬운 일이다.

 

린 AV5103의 구조는 샤시 전체를 금속으로 제작하고 그라운드 플레인의 쉴딩을 확실히 했을 뿐 아니라 다층 기판(Multi-layer Circuit Borads)을 사용하고 최단거리 신호 경로를 통해 상호 간섭 및 노이즈 억제에 만전을 기했다고 한다. 그밖에 린 특유의 무소음 파워 서플라이를 사용해서 조용한 작동을 한다고한다. 린의 주장에 따르면 디지털 프로세서로서 뿐만 아니라 아날로그 프리 앰프로서도 프로급 수준으로 하이 퀄리티를 보장한다고 했고 리뷰를 통해서 필자는 이점을 수긍할 수 있었다.

 

AV5125는 린이 개발한 클래스 V 구동이란 특이한 방식의 앰프로 크기와 무게로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파워를 자연스럽고 넉넉하게 내 준다. AV5125는 모델 넘버가 말해 주듯이 5채널 앰프로 채널당 125W의 출력을 8옴에서 낼 수 있다. 4옴에선 채널당 250W이고 전 채널 합쳐서 500W까지 동시에 무리없이 출력 가능하다.

 

시청은 데논 A1SE와 비교를 하면서 진행 했는데 린의 파워 앰프의 경우 고집스럽게 파이프형 단자만을 고집하므로 린 시스템과의 연결에는 이에 맞는 단자로 터미네이션이 되어있는 킴버 스피커 케이블을 따로 사용하였다.

 

A1SE는 신모델 A1SR로 현역에서 교체되었지만 A1SE이 출시 시기는 오히려 린의 AV5103의 최초 출시보다 나중이다. 또한 A1SE도 일체형 AV기기로는 하이엔드라는 평가를 받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린과 side by side 비교에선 음질상 한계를 명확하게 드러내고 말았다.

물론 가격 및 다른 요소를 감안하면 선전했다고 볼 수 있지만 기능 등 다른 요소를 제외한 소리에서만은 적어도 린 시스템에 미치질 못한다. 필자는 프로세서와 앰프가 각각 어느 정도 차이를 만드는지 알아 보기 위해 A1SE의 프리아웃으로 린 AV5125파워에 연결해 보았고 반대로 린 AV5103 프로세서의 프리아웃에서 데논 A1SE의 멀티채널 아날로그 입력을 통해 데논의 파워 앰프를 사용해 보기도 하였는데 파워 앰프의 차이는 프로세서의 차이보다 미미하였다.

 

홈시어터가 인기를 누리는 현대에 아직도 골수 오디오 매니어들이 홈시어터용 AV기기에 선뜻 다가서지 못하는 이유는 뭐니 뭐니해도 음질 때문이다. 좀 더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영화냐 음악이냐의 선택 문제라고 볼 수가 있는데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어느 정도 재생해 내는 듯한 AV 시스템도 음악에서는 전용 스테레오 시스템에 현격하게 떨어지는 것이 문제이다. 이 때문에 음악 전용 시스템을 따로 구동하는 매니아도 많고 이럴 형편이 못되면 많은 사람들이 어쩔 수 없이 최대한 음악 쪽을 희생하지 않는 시스템을 찾고 있다. 더욱이 최근의 SACD나 DVD-Audio의 등장은 멀티채널 시스템의 강세를 더욱 부채질하고 있는데 사실적으로 중저가의 AV앰프에서 음악적인 완성도까지 같이 요구하기는 무리라는 것을 어느정도 확실히 인식하고 들어가야 할 것 같다.

 

즉 현재 하이엔드로 꼽히고 있는 AV앰프나 리시버의 경우 신흥(?) AV팬들에게는 음악적으로도 만족을 줄 수 있을지 모르지만 AV시대 이전부터 오디오 매니어를 자처해온 하이파이 팬들에겐 만족을 주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이런 것은 중 저급기뿐 아니라 상당한 고가의 제품에도 적용된다. 물론 초 고가의 울트라 하이엔드 시스템의 경우는 달라질 수 있겠지만 말이다.

 

LINN PRODUCTS는 , LINN 창설자 Ivor Tiefenbrun의 “Hi-Fi시스템은 좀 더 획기적으로 진화할것?”이라고 하는 강한 신념에 근거해 ,1972해 턴테이블 SONDEK LP12과 함께 출발 했습니다.
최초의 제품인 SONDEK LP12은, 개량을 더하면서 현재도 생산을 계속하며 「오디오의 세계에 혁명을 가져온 , 오디오 사상 가장 중요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철저한 엔지니어링과 신프리베타를 모토로 하고 있는 LINN의 장인적 자세는, 현재에 이르는 라인업 전체에 펴저 무심코 듣고 넘기는 단순한 음악을 반해 버리는 음악으로 재생해 버립니다.
마치 화면안에 있을 것 같은 영상 체험역시 가능하게 합니다.

LINN이 전달하고 싶은것은 정확하고 리얼한 사운드, 그리고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언제나 새로운 따스하고 아름다운 사운드 입니다.
지금까지도 , 그리고 앞으로도 , 당신의 설래임과? 함께 LINN의 장인정신과 사운드는 같이 할것 입니다.
“Music for Life”. 그것이 ,LINN의 philosophy입니다.

LINN제품의 최상의 성능은, 모든 스탭이 얼마나 잘 맞물려, 업무를 수행하는지 어떤지에 걸려 있습니다.
TQ(TOTAL QUALITY)기업으로서의 LINN은, 최선의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서 효율적으로 일에 종사할 수 있는 것 같은 프로세스와 팀워크를 중시하고 있습니다.
음악, 영화, 멀티룸 시스템을 위한 최첨단의 제품군을 설계/제조하는 중요 공정의 모두를 자사에서 컨트롤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최고 수준의 정교한 엔지니어링과 제조 기술에 의해, 음질의 우위성으로 제품의 차별화를 꾀하려고 하는 것 외 회사 고급 브랜드에 OEM공급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영국의 최고급 자동차인 ASTON MARTIN(아스톤·마틴) 등 하이엔드 오디오가 필요한 부분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LINN은「리얼타임」주의를 내걸고 어느 오디오전문 기업보다 손님에게 성실한 것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LINN제품의 퀄리티는 「SINGLE STAGE BUILT」라고 하는 독특한 제조 수법에 따라 실현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한 명의 숙련 한 기술자가 제조 개시부터 포장까지 모든 과정에 책임을 가지고 실시해, 엄격한 품질과 책임을 요구 하고 있습니다.
LINN제품의 완벽한 성능과 기능에 도달했던 것이 확인되었을 경우만, 제품에 서명을 하고 제품을 출고하며 이로 인해 제품의 완성도는 그 어느 명품과 비교해 더욱 뛰어납니다.

그리고, 제품의 회로 기판에는 그레스고우에서 만들어진 제품이 증거로 삼아, 자부심 강한 「Clyde Built」의 인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LINN은 ,Hi-Fi오디오 메이커로서 유일한 영국 왕실 납품되는 오디오?브랜드 입니다.
그리고 세계 최고의 호화 여객선 여왕 엘리자베스2세호 , 그리고 그 자리를 계승한 쿠이메리2세호의 레퍼런스 뮤직 시스템 써플라이어이기도 합니다.
영국 최고의 스포츠카 메이커 ,ASTON MARTIN(아스톤마틴)의 영국 최고의 하이엔드 오디오사인 LINN에 자동차용 오디오 시스템을 의뢰하여 세계 최고의 엔지니어링과 완성도를 높여 완벽한 자동차용 시스템을 재공하고 있습니다.

ASTON MARTIN 최고급 모델인“VANQUISH V12”에 LINN이 개발한 최고급 오디오 시스템인 DB9가 탑재되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회로설계 기술인“CHAKRA”테크놀로지.
그 베이직인100W출력의 파워 유닛를 베이스로, 고음질, 고효율로 정평이 있는 오리지날의 스윗치 모드 전원을 편성해 제품화된 파워앰프 시리즈 입니다.
날씬한 음악 재현력과 발군의 드라이바비리티를 사운드 시스템에 필요한 채널 몇분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서라운드 시스템은 물론, 2채널 시스템을 바이앰핑, 트라이앰핑 구동해 고음질을 심플하게 실현되는 일도 가능 합니다.
초하이CP인 C시리즈가 파워앰프에 혁명을 가져옵니다.

오디오 사상 여러가지 뛰어난 파워업 설계 기술이 있었습니다.
어느 출력 소자에 진공관을 이용해 그리고 바이폴러 트랜지스터이거나 MOSFET를 사용한 것도 있습니다.
동작도 ,A급 ,AB급외D급의 좋은 점을 주장하는 메이커도 있어 여러가지 방식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LINN은 적재적소에서 최선의 방법을 선택해야한다는 생각하고 근년의 파워앰프는 MOSFET을 출력 소자로 한 모노리식의 것과 바이폴러 트랜지스터를 사용한 디스크리트 구성의 것이 있습니다.
각각은 세부에 걸쳐서 계속적인 재검토나 개선이 베풀어져 최신의 모노리식의 앰프이며 그 이전의 바이폴러의 것보다 음질적으로도 뛰어난 것이 되어 있습니다.
같이 디스크리트 구성의 앰프도 , 초기의 것보다 훨씬 큰 출력과 뛰어난 음질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모노리직(싱글 팁) 회로는 고성능 파워앰프를 실현하는 직결 회로를 설계할 때 원리적으로는 최적인 방법입니다.
필요하게 되는 오디오 회로를 수 밀리 사방의 실리콘 칩상에 실현될 수 있는 모노리직IC는 신호 경로를 최단화해 그 자체 간섭을 받기 어려운 특징을 가져 고속 동작이 가능합니다.
디스크리트 구성에서는 현실화의 어려운 복잡한 회로설계를 가능하게 해 디바이스 편차가 지극히 적고 충분히 컨트롤 된 하이 퍼포먼스를 꺼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Linn AV5103
영국 스코틀렌드의 자존심 린의 고성능 하이엔드 av겸 하이파이+da컨버터가 내장된 프리엠프 입니다.
신품 발매가 무려 700만원대에 거래되었던 동사의 플러그쉽 최고의 하이엔드 av프리엠프 입니다.
기술적인 특징으로는 LINN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AV시스템 콘트롤러(AV Processor)로 다층 회로 기판을 사용, 신호 경로를 최단화해서 신호의 충실도를 높였으며 사용자 임의의 음장 재현 소프트웨어나 별도의 시그널 프로세싱 모드 등을 사용. 또한 업그레이드를 고려한 RS232CPC포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체 고성능 DAC컨버터가 내장되어 저가형 cdp를 트렌스 포트로 활용하여 간단하게 린의 하이엔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하이파이 음질성향은 린의 아이덴티티인 매우 투명하고 결이 고운 정갈한 사운드로 음악성이 매우 우수한 점이 큰 특징입니다.
합리적인 예산으로 5.1보단 하이파이쪽에 비중을 두고 사용하고자 하시는 메니어 분께서 사용하시면 매우 만족도가 클것입니다. 


AV5103

· 재생 가능 포맷 스테레오, 스테레오 서브, 돌비 디지털, 돌비 프로로직, DTS, Linn Limbik
· 오디오 입력 단자 디지털 오디오 단자 5계통, 아날로그 오디오 단자 10계통
· 비디오 입력 단자 콤포지트 8계통, SVHS 2계통
· 오디오 출력 단자 디지털 오디오 2계통, 아날로그 7계통 등
· 비디오 출력 단자 콤포지트 4계통, SVHS 2계통
· 크기(WHD)38.1×8×35.5cm
· 무게4kg
· 소비자 가격

1,100만원


AV5125
· 실효출력125W(8Ω)×5, 230W(4Ω)×5
· 주파수 응답 2Hz∼35kHz
· 크기(WHD)38.1×7.5×35.4cm
· 무게 5Kg
· 소비자 가격320만원


 

AV 5103 System Controller

Type Professional standard, integrated, single-box
audio visual system and device controller
Functions Studio quality analogue and digital audio preamplification, video switching, digital surround sound processing, digital and analogue audio conversion and cross-format recording, AC-3 RF signal demodulation for direct LaserDisc connection with full on-screen display
Audio decoding Stereo, Stereo Sub, Dolby Surround, Dolby Pro Logic, and Dolby Digital
Video decoding PAL and NTSC signal operation
Audio inputs 5 digital audio (4 electrical SPDIF, 1 optical),10 analogue audio Video inputs 8 composite video, 2 S-VHS video Audio outputs 2 digital audio (both electrical SPDIF). Main right and left audio (triple output), centre, sub, right and left rear, surround analogue audio out. 3 pairs analogue stereo audiorecord, multi-room stereo audio out for connection to the KNEKT multi-roomsystem.
Video outputs 4 composite, 2 S-VHS

 

Control interfaces Remote operation input, remote operation output, RC5 infra-red output, KNEKT RCU interface Upgrading RS232C PC port to allow software upgrades of user interface and additional signal processing modes Construction Professional standard construction with multi-layer circuit boards, ultra short signal paths, extensive screening and ground planes with jitter eliminating multiple signal re-clocking
Power supplies Low-noise switching power supplies for immunity to mains variation and noise
Supply fuse 100V–120V : T800mA antisurge 220V–240V : T800mA antisurge
Max input power 33W
Standby power 4W consumption
Dimensions Height 80mm (inc. feet), width 381mm,depth 355mm, weight 4 kg


Linn AV5125 Poweramplifier


5채널 Class V 모듈라 파워 앰프
● 출력 : 125W x 5 (8Ω), 230W x 5 (4Ω)
● 전체 최대 출력 : 1000W (8Ω)
● 크기(W x H x D/mm) : 381 x 75 x 354
● 무게 : 5Kg
● 출시년도 : 2000년
● 주요 특징 :
❙ 5대의 Class V adaptive demand 드라이브 modular power Amplification.
❙ 고순도 스위치 모드 파워 서플라이
❙ 8Ω에서 500W power output
❙ 절전 모드
❙ 바이 와이어링 스피커 단자
❙ 데이지 채인 형식의 추가적인 라인 아웃 단자
❙ 전원 선택 스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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